2020/12

  • Web Programming

    Front-end 노드와 링크로 구성된 네트워크 시각화 Vis.js 플러그인

    안녕하세요. 씨앤텍시스템즈 홍정화 연구원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프론트엔드 Vis.js 사용방법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네트워크 시각화란? 네트워크 시각화로 데이터를 표시하여 관련 항목과 클러스터 간의 관계를 쉽고 빠르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시각화는 소셜 네트워크를 시각화하거나 시장 점유 분석을 수행할 때 유용합니다. 속성 요소는 시각화에서 노드로 표시되며, 요소 간의 관계를 나타내기 위해 노드 간에는 선(가장자리라고 함)으로 표시됩니다. 시각화가 만들어지면 노드 크기, 가장자리 두께, 가장자리 색상 등과 같은 표시 옵션을 사용하여 노드의 특성과 노드 간의 관계를 볼 수 있습니다. 특정 국가에서 각 매장에 대한 노드가 표시된 경우 두 매장이 많은 수의 고객을 공유한다면 더 두꺼운 선을 ..

  • Web Programming/Linux CentOS

    [CentOS 7] Python3 설치 및 버전 변경과 Tensorflow, Keras 설치

    안녕하세요 씨앤텍 시스템즈 봉시윤 연구원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Linux CentOS 7버전 Python3 설치 및 버전 변경과 Tensorflow, Keras 설치 입니다. 글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ython3 설치 2. python2.7 에서 python 3.6 버전 변경 (Symbolic Link) 3. Tesorflow, Keras 설치 1. Python3 설치 먼저 자신의 CentOS에 미리 설치되어 있는 python 버전을 확인합니다. [root@localhost /]# python-V Python 2.7.5 업그레이드 전 파이썬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root@localhost ~]# which python /usr/bin/python 파이썬이 설치되어 있는 위치안에 파이썬 버전..

  • Data/Bigdata

    하둡 완전분산 환경 설치 및 설정 (hadoop cluster setup)

    안녕하세요, (주)씨앤텍시스템즈 신윤중입니다. 본 포스팅에선 하둡 완전분산환경(hadoop cluster setup)을 구축하는 방법과 간단하게 운영환경을 테스트 하는 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글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Hadoop 소개 2. virtualbox 가상 머신에 centos 7 설치 및 기본 환경 설정 3. hadoop설정 및 hdfs, yarn운영 환경 구축 1. Hadoop 소개 하둡은 기존 RDB(관계형데이터베이스)로는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발생하는 한계를 극복하고자 탄생했습니다. 구글에서 발표한 구글파일시스템(Google filesystem: GFS)과 MapReduce논문을 참고하여 개발되었고 현재 Apache재단의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하둡은 ..